블루링크 명의 관련, 실제 운전자
현대자동차 블루링크
차량 계약자( = 차량 명의자 = 보험 가입자)와 실제 운전자가 다를 경우
블루링크 가입과, 커넥티드카 보험 할인 적용 여부
공동명의로 하지 않아도
블루링크를 실제 운전자 명의로 가입이 가능함
또한 블루링크 최초 5년 무료도 승계 가능
1. 기존 가입자가 있을 시
기존 가입자(차량 명의자) 블루링크 가입 해지하고, 실제 운전자가 현대 홈페이지 가입 계정 만들고
블루링크 가입. 차량 등록에서 차대번호로 가입하기 선택후 차량등록증 주민번호 뒤 7자리 가린다음
첨부하고 기다리면 됨.
2. 기존 가입자가 없는 새차 최초 가입
똑같이 현대 계정 만들고 블루링크 앱 설치후 차대 번호로 가입하고 문서 첨부하고 기다리면 됨.
-주의사항-
중고차 구매시 최초 5년 무료 승계는 차량마다 다름. 차량별 확인 필요
최근에 나온 차량은 차량에 귀속 승계 됨
특히 실제 운전자가 가입시 QR코드로 가입하면 안되고 차대번호로 가입해야 함
-커넥티드 운전점수 할인 특약 관련-
보험 가입자 명의와 블루링크 명의가 달라도
차량 실제 운전자가 운전자한정특약으로 보장이 되는경우
커넥티드카 운전점수 할인을 받을 수 있음.
단, 보험사마다 상이 KB자동차보험은 가능함
예시)
가족이 함께 운행을 하는데, 아들이 많이 운행을 하는데, 소유주 즉 기명피보험자는 아버지입니다. 해당 블루링크에 아들이 가입하여 안전운전점수를 가지고 있는데 보험가입시 기명피보험자가 아버지임에도 할인이 가능한가요?닫기 A가능합니다. 해당 특약의 기준은 피보험자동차입니다. 기명피보험자가 피보험자동차의 소유주이지만, 블루링크/UVO/인포콘 사이트에는 가족이름으로 가입되어 있더라도 안전운전점수가 있다면 할인이 가능합니다.
안녕하십니까? 홈페이지 1:1문의 담당자입니다.
보유하신 디 올 뉴 싼타페(MX5) 하이브리드는 블루링크 5년 무료 + 라이트 서비스 요금제 승계 가능 차종으로
해지 후 재가입으로 계약자 변경 가능하며
고객님께서 고객센터 연결 또는 본인 휴대폰으로 모바일 상담 센터에서 서비스를 해지한 후 배우자분께서 블루링크 앱을 통해 블루링크 서비스를 가입하면 남은 잔여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.
아울러 아래의 경로에서 기존 블루링크 계약자 해지 및 재 가입 가능합니다.
■ 모바일 상담 센터 개인 고객 블루링크 해지 방법
1. 카카오톡 채팅 탭 상단 돋보기 창에 [블루링크] 입력
2. 검색 결과의 채널 중 [블루링크 고객센터] 연결 및 챗봇채팅 클릭
3. 하단에 [처음으로] 입력 후 전송, 4번째 페이지 [블루링크 해지] 선택
4. [블루링크 해지를 선택하셨습니다.] 문구 확인
5. [블루링크 해지하기] 선택 후 [가입자 정보 확인] 선택 -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방법(서류 불필요)
1. 이름, 생년월일, 핸드폰 번호 입력 후 [확인] 선택
2. SMS로 수신된 인증번호 입력 후 [확인] 선택
3. 해지할 차량 선택 후 [확인]
4. 요금제 관련 안내 확인 후 [해지 신청] 선택 5. 해지 사유 선택 후 [확인]
6. [블루링크를 해지하시겠습니까?] 문구 확인 시 [확인] 선택
7. [블루링크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.] 문구 확인 시 [확인] 선택 -
■ 블루링크 서비스 개인 고객 가입 방법
1. 블루링크 앱 설치 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
2. 블루링크 앱 초기화면 개인차량 [등록하기] 선택
3. QR코드 스캔 하단 [차대번호로 등록하기] 선택 * QR코드로 등록 시 무료 요금제 승계되지 않을 수 있음
4. 차대번호(자동차 등록증 ⑥번에 기재 / 영문+숫자=총 17자리) 입력 후 [확인] 선택
5. 차량명/무료 종료일 OR 차량명/요금제 확인 후 [가입] 선택 및 이용 약관 동의
6. 서류 제출 화면 중앙 [불러오기] 선택 및 자동차 등록증첨부 후 서류 전송 선택 * 서류에 주민등록번호가 표기되어 있는 경우 뒤 7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마스킹 후 첨부 필요 * 서류 확인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완료되며 가입이 완료되면 SMS로 안내해 드립니다. ■
현대자동차 고객센터 : 080-600-6000 (블루링크 상담 연결 ARS 3-0번) 다만 보험사에 따라 피보험자와 블루링크 계약자가 상이한 경우 할인 적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므로 보험 할인 적용 가능 여부를 가입하신 보험사를 통해 사전 확인 후 변경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. 홈페이지 1:1문의를 이용해 주셔서 고맙습니다